프린터 드라이버 용어 : PCL 3 및 PCL 5/6 기능 및 차이점

    PCL이란?

    PCL(Printer Command Language) 언어는 시스템과 프린터 간에 최고 수준의 통신을 제공합니다. 호스트 시스템, 장치 드라이버, 입/출력 인터페이스 및 네트워크 통신으로부터 독립적으로 기능합니다. 이것은 HP 프린터를 공통으로 제어하기 위한 것입니다. PCL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 호환성은 응용 프로그램 및 드라이버 소프트웨어에 들이는 비용을 줄여 주고 새로운 기능 및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Hewlett-Packard에서 프린터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표준화하기 위해 PCL 프린터 언어를 개발했습니다.

    PS란?

    포스트스크립트(POSTSCRIPT) 언어는 강력한 그래픽 기능을 가진 간단한 해석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이 언어는 Adobe 이미지 모델에 따라 텍스트 모양, 그래픽 도형 및 인쇄되거나 표시된 페이지의 견본 이미지를 설명하는 데 주로 사용됩니다. 이 언어의 프로그램은 구성 시스템에서 인쇄 시스템으로 문서 설명을 전달하거나 디스플레이 상의 텍스트 및 그래픽 모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설명은 상위 수준이며 장치 독립적입니다.
컴퓨터에서 인쇄 - 일반적인 인쇄 경로

Microsoft PowerPoint와 같은 Windows 응용 프로그램에서 인쇄하는 경우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은 인쇄 작업을 EMF 파일로 출력합니다. 아래 그림을 참조하십시오. EMF(Enhanced Meta File) 형식은 Microsoft Windows에 의해 정의된 이미지 설명 형식입니다. 서버의 프린터 드라이버는 EMF 파일을 대상 프린터에 알맞은 원시 데이터 형식으로 변환합니다. Windows 인쇄 시스템에서 원시 데이터는 PCL5/6 또는 PCL3Plus와 같이 프린터가 이해하는 언어로 프린터에 전송된 데이터로 정의됩니다.

언어의 차이는 원시 데이터 파일의 결과에 있습니다. 원시 데이터 '파일'의 크기는 데이터를 프린터에 보내는 데 사용되는 입/출력 대역폭의 크기를 나타내므로 중요합니다. 그림 2를 참조하십시오.

그림1:데이터 흐름

향상된 PCL 버전은 원시 파일의 크기를 줄임으로써 성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인쇄 품질 및 성능은 이미징 솔루션에 대한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는 데 중요합니다. 이 문서는 여러 PCL 버전들을 비교하고, 현재 향상된 PCL 솔루션인 PCL 6 솔루션에 대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PCL 5/6과 PCL 3의 차이점

 

PCL 5/6

PCL 3

1

표준 메모리에서 복잡한 그래픽 이미지를 인쇄합니다.

특정 그래픽 데이터를 인쇄하려면 프린터에는 PCL3GUI 또는 High Performance Architecture와 같이 이미지 처리가 빠른 프린터 언어가 필요합니다.

2

이미지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개체 기반 언어. 개체 기반 언어는 정사각형, 직사각형, 선, 원호, 원 등의 여러 개체들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장점: 이러한 개체의 이미지는 PCL3GUI에서 사용된 픽셀 설명보다 적은 데이터를 사용하여 설명할 수 있습니다.

픽셀로 이미지를 설명하는 픽셀 기반 프린터 언어. 정사각형, 직사각형 등의 동일한 개체에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비트맵 및 다른 복잡한 그림 형식의 개체는 개체 기반 언어를 사용하지만, 이 개체들은 복잡성 때문에 여전히 픽셀로 설명됩니다.

3

PCL 5/6은 스케일 가능 글꼴 및 다운로드 가능한 글꼴을 지원합니다. 또한 GL2 드라이버에 비해 이미지 래스터 기능이 더 뛰어납니다.

스케일 가능 글꼴 및 다운로드 가능한 글꼴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4

EMF에서 PCL5/6 개체 데이터로의 변환이 적습니다. 이것은 필요한 CPU 시간을 줄여 줍니다. 사용자들은 인쇄 작업을 시작한 후에 컴퓨터의 모든 리소스를 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EMF 개체 및 이미지는 EMF를 PCL3GUI 픽셀 데이터로 변환하는 데 보다 큰 CPU 대역폭이 필요합니다.

5

PCL5/6 프린터는 컴퓨터 시스템 대신 프린터에서 폰트/이미지를 래스터할 때 더 많은 프린터 메모리가 필요하고, 때때로 더 많은 프린터 하드 디스크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PCL3GUI 드라이버는 원시 데이터 파일을 생성할 때 PCL5/6 드라이버보다 컴퓨터에서 더 많은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PCL3GUI 프린터는 초기 구매 비용이 PCL5/6 프린터에 비해 적게 드는 경제적인 종합 인쇄 솔루션입니다. 이것은 메모리 RAM과 처리 능력(processing power)을 적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6

네트워크 환경에서 인쇄 서버는 PCL5/6 프린터를 PCL3GUI 프린터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CL5/6 프린터는 인쇄 속도가 더 빠르므로 네트워크 지원 프린터에 사용됩니다.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인쇄 작업을 보내 서버에 포맷하는 클라이언트/서버 사용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 동일한 서버를 사용하여 네트워크에서 일정 수의 개인용 프린터를 공유하는 사용자가 많아질수록 성능은 더욱 느려집니다.

PCL 6 기능

PCL 6은 Hewlett-Packard PCL 언어 및 관련 기술의 최신 버전입니다. PCL 6의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첫 번째 구성 요소는 향상된 PCL 6(PCL 6 Enhance)으로서 Microsoft Windows 및 OS/2와 같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에서 인쇄하는 데 최적화되었습니다.

  • 두 번째 구성 요소는 PCL 6 표준(PCL 6 Standard)으로서 과거 HP LaserJet 프린터 제품과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 세 번째 구성 요소는 글꼴 합성(Font Synthesis)으로서 스케일 가능 글꼴을 제공합니다.

PCL6 드라이버는 WYSIWYG(What You See Is What You Get) 기능과 표준 드라이버에 대한 응용 프로그램 지원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PCL XL은 HP가 개발한 새 페이지 설명 언어로서 PCL 6의 일부분으로 GDI에 보다 가까우며, 많은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됩니다. 드라이버에서 언어 해석이 적게 발생하는데, 이것은 WYSIWYG 기능이 증가되고, 향상된 드라이버에 의해 구현된 이스케이프 시퀀스를 지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의 성능이 향상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래픽 페이지를 설명하는 데 필요한 명령 및 데이터의 수가 감소됩니다. 이로써 사용자가 응용 프로그램에 더 빨리 돌아올 수 있고, 표준 메모리에서 복잡한 그래픽 페이지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의 그래픽 명령을 GUI의 그래픽 인터페이스에 일치시킴으로써 사용자는 모든 페이지에서 진정한 WYSIWYG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객체 지향 프린터 언어

    PCL 6의 새 아키텍처는 객체 지향 명령을 사용하여 프린터와 통신합니다. 객체 지향 명령은 프린터가 페이지에 무엇을 인쇄할 것인지 알려 주는 데 사용되는 작고 간결한 데이터 조각들입니다. 코드 시퀀스의 긴 문자열 대신 객체 지향 명령을 사용하면 그래픽 인쇄 성능이 현저히 향상되고 응용 프로그램으로 빨리 돌아갈 수 있으며 네트워크 트래픽이 감소합니다.

    향상된 성능

    PCL 6 명령은 Microsoft Windows GDI(graphical direct interface) 명령과 거의 일치하도록 HP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그 결과 사용자는 향상된 성능과 더 좋은 인쇄 품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CL 6를 사용하면 프린터 드라이버가 이전보다 빨리 GDI를 PCL 6으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PC 및 응용 프로그램의 제어권을 더 빨리 되찾을 수 있습니다. PCL 6은 이전 버전보다 더 작고 간결한 명령을 사용하므로 네트워크 작업 처리량이 향상됩니다. PCL 6은 특히 그래픽에 맞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복잡한 그래픽이 빠르게 인쇄되고, 회색조 이미지는 객체로 처리되며 매끄럽고 고르게 보이며, 그래픽 및 스캔된 이미지의 인쇄 품질이 우수합니다. 또한 PCL 6과 GDI의 일관된 디자인은 WYSIWYG 인쇄를 더욱 향상시켜 줍니다.

    특정 네트워크 구성에서는 PCL 6가 작은 파일 크기를 생성하지만, 오늘날 호스트 프로세서 및 네트워크 속도 향상으로 작은 파일 크기의 성능상 이점이 상쇄되었습니다.
2007/10/29 21:26 2007/10/29 21:26
Trackback Address: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