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려터진 이클립스를 조금이라도 빠르게..

이클립스 사용하면 가끔 사람을 힘들게 하죠. 조금이라도 이클립스를 쾌적하게 사용하기 위한 제품이 있네요.
Optimize for Eclipse 라고 jrebel로 잘 알려진 zeroturnaround사의 제품입니다.
사실, 이런 건 먼저 체감해보고 권해드리면 더 좋겠습니다만 전 골수 넷빈즈 유저라…
대부분 이클립스 사용 개발자 분들께 도움이 될까 공유드립니다. 이런 툴을 설치한다고 해서 드라마틱한 성능 향상을 기대하는 건 아닙니다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나쁘진 않겠죠. 혹, 실험정신으로 사용해 보실 분은 나중에 사용 소감을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쉽게도 이 제품이 어떤 방법으로 이클립스를 빠르게 한다는 건지에 대한 설명 자료는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만 zeroturnaround사에 의하면 이클립스가 느린 이유에 대해 대략 다음의 원인을 들고 있습니다.

  1.적은 메모리 allocation.
  2.느린 class verification.
  3.거대한 index와 history 관리.
  4.낮은 버전의 JDK 사용.
  5.과거 버전의 이클립스 사용.
  6.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build와 deploy.


설치는 이클립스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거나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마켓플레이스 이용.
  1 help -> Eclipse Marketplace…
  2 Optimizer for Eclipse 검색.
  3 Install.
플러그인 이용.
  1 Help -> Install New Software…
  2 http://update.zeroturnaround.com/free-tools/site/  사이트 추가.
  3 플러그인 설치 완료.


다음은 이클립스 속도개선을 위한 몇 개의 팁을 소개한 article입니다.


첨부파일은 2013년 eclipsecon에서 이클립스 성능개선을 위해 어떤 일들을 했는지 소개한 문서입니다.
2015/03/12 15:12 2015/03/12 15:12
Trackback Address: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