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Profiler JProbe 8.0 출시!! :: 자바 프로파일러

Quest Software에서 Java cde, memory, coverage 프로파일러인 JProbe 8.0을 출시하였습니다.
JProbe는 YourKit 이나 JProfiler 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다른 두 프로파일러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장점으로 꼽고 있습니다.
JProbe 8.0은 두가지 특징적인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첫번째로 자바 어플리케이션의 프로파일링을 좀 더 원활히 진행하기위해 Eclipse 플러그인을 지원하여 IDE를 통하여 개발, 테스트 및 성능평가에 이르는 프로세스를 단축하여 좀 더 높은 생산성을 제공합니다.
또다른 특징으로는 UI개선을 통한 사용성 향상을 꼽을 수 있습니다. Data Visualization기능을 통하여 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memory allocation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JProbe는 상용제품이긴 하지만 Quest Software에서는 JProbe Freeware라는 이름으로 기능에 제한을 둔 Eclips 플러그인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Freeware Commercial
Main Features    
# installations unlimited per license
Memory Heap Dump Analysis
Memory JProbe Snapshot Analysis X
Performance Analysis X
Code Coverage X
Automation X
Quest Support JProbe Community Quest Support


넷빈즈에는 이미 JProfiler에 버금가는 프로파일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그닥  필요를 느끼지는 않지만 넷빈즈 유저로써 '넷빈즈용 플러그인도 배포하면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것도 사실입니다.

JProbe에 관심있는 개발자 분들은 http://www.quest.com/common/registration.aspx?requestdefid=18937 를 방문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08/07/07 23:50 2008/07/07 23:50
Trackback Address: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